사회 전국

경북대, 글로벌 밋업 해외투자유치 참가기업 모집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20 08:21

수정 2022.01.20 08:21

유럽권·북미권 투자사와의 밋업
경북대가 글로벌 밋업 해외투자유치 참가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경북대 제공
경북대가 글로벌 밋업 해외투자유치 참가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경북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경북대 창업지원단은 오는 24일까지 '글로벌 밋업 해외투자유치' 프로그램에 참가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골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망 스타트업의 기업설명회(IR) 능력을 강화하고, 스타트업과 글로벌 투자자를 직접 연결해 투자유치 성공과 해외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기업들에는 IR 스피칭 교육과 컨설팅, IR 피치덱 교육, 해외 투자사와의 밋업 및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또 투자 유치를 위해 유럽권, 북미권 투자사들을 대상으로 창업 기업들이 직접 투자를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14일 현재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 또는 경북대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초기창업패키지 졸업·수혜기업 중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평가를 통해 5개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김지현 경북대 창업지원단장은 "글로벌 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 등 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이 글로벌 투자유치와 시장 진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