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전환은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로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20 09:00

수정 2022.01.20 09:00

SK㈜ C&C, 25일 '디지털 전환 완성의 머스트 해브,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웨비나 개최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전환은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로


[파이낸셜뉴스] 기존 인프라와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단계를 넘어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의 필요성을 알아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SK㈜ C&C가 오는 25일 '디지털 전환 완성의 머스트 해브(Must-Have), 인텔리전트 클라우드(Intelligent Cloud)'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가 왜 필요한지에 대한 SK㈜ C&C 박준 Digital플랫폼개발그룹장의 설명을 시작으로, SK㈜ C&C가 선보이는 클라우드형 통합 디지털 플랫폼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에 기반한 디지털 비지니스 혁신의 여정을 소개한다.

SK㈜ C&C의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는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통합 디지털 플랫폼이다. A(AI, 인공지능), B(Blockchain, 블록체인), C(Cloud, 클라우드), D(Data, 빅데이터)로 대표되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SK㈜ C&C의 디지털 애셋을 포괄한다.

기존 서버 자원을 인프라 클라우드로 사용하는 것에서 나아가 데이터·AI·블록체인 영역도 인프라 클라우드처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아마존웹서비스(AWS)·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와 같은 기존 인프라 클라우드 위에 인텔리전트 클라우드를 올려 사용하기 때문이다.

기업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는 데이터 적재·처리·활용 방안도 공개한다. 특히 SK㈜ C&C의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와 스노우플레이크·데이터로봇·온톨로지와 같은 솔루션들을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은 놓치지 말아야할 부분이다.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가 적용된 산업별 사례도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SK㈜ C&C는 오픈 이노베이션·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DW) 전환을 통해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AI·블록체인·클라우드·데이터가 유기적으로 통합된 사례를 소개한다.


SK㈜ C&C 박준 디지털플랫폼개발 그룹장은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의 머스트 해브 서비스를 통해 고객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의 해결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