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폭행·협박 정창욱 사과에도 피해자 "진정성 없다, 법 심판 받길"

뉴시스

입력 2022.01.27 08:57

수정 2022.01.27 08:57

기사내용 요약
정창욱 촬영스태프 떄리고 흉기 위협
고소 당해 경찰 조사 후 검찰 송치돼
"피해 회복에 힘쓰겠다" 사과문 올려
피해자 "변호사 통한 사과 안 받는다"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촬영 스태프를 때리고 흉기로 위협한 혐의로 고소당한 셰프 정창욱(42)이 피해자들에게 사과했다. 그러나 피해자들은 정창욱의 사과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정창욱은 26일 유튜브 채널 '정창욱의 오늘의 요리' 게시판에 사과문을 올리고 "사건 당사자 두 분의 피해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며 사법기관의 판단에 성실히 따르고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두 분이 겪었을 공포와 참담함은 가늠할 수 없다"며 "죄송하다"고 했다. 또 "사건 이후에도 당사자에게 간단한 미안함의 표시 밖에 하지 못했고 뒤처리도 전무했다"고 인정했다.

서울종로경찰서는 이날 정창욱을 특수폭행, 특수협박 등 혐의로 검찰에 넘겼다.
정창욱은 지난해 8월 개인 방송 촬영을 위해 간 미국 하와이에서 촬영 스태프 2명을 폭행하고 식칼 등으로 위협·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하지만 피해자 A·B씨는 같은 날 유튜브를 통해 사과에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다며 사과를 받지 않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창욱이 법의 심판을 받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들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어제(25일) 피의자가 저희 측 변호사를 통해 사과 의사를 전해왔다"며 "피소된지 네 달이 지난 시점에서 변호사를 통해 전해오는 사과 의사는 그 진정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저희는 사과를 받지 않겠다고 의사를 전달했으나 피의자에 대한 검찰 송치가 결정된 오늘 오후, '정창욱의 오늘의 요리' 게시판 댓글창을 막아둔 채 본인의 범죄 사실을 명시하지 않은 사과문을 게시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사건 발생 후 반 년의 시간 동안 정창욱은 단 한 번도 사과하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저희는 송치된 피의자에게 적합한 법의 심판이 내려지길 바랄 뿐이며, 저희가 겪은 맥락 없고 비상식적인 일들을 정리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촬영 스태프 A씨와 B씨는 지난해 9월 정창욱을 특수폭행, 특수협박, 특수중감금, 특수중감금치상 등 혐의로 고소했다. 두 사람은 정창욱이 머리와 가슴 등을 때리고 목을 졸랐으며 칼을 꺼내 벽과 책상을 찍으며 위협했다고 주장했다.
정창욱은 경찰 조사에서 일부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