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이마트, 알파세대 위한 '맘키즈 플러스' 론칭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1세대 육아용품 할인 채널이었던 이마트 맘키즈 클럽이 '맘키즈 플러스'로 새롭게 탄생한다.

이마트는 17년 동안 운영했던 맘키즈 클럽이 현 육아 환경에 맞게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한 '맘키즈 플러스'로 변신한다고 2일 밝혔다.

이마트 맘키즈 클럽은 2005년도부터 시작해 현재 100만명이 넘는 회원을 갖고 있는 1세대 육아용품 할인 채널로 17년 동안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왔다.

하지만 최근 디지털 인구가 늘고 육아용품의 범위가 가전, 문완구 등으로 확대되면서 새롭게 개편했다.

알파세대는 어려서부터 인공지능(AI) 및 로봇 등 기술적 진보를 경험하며 자라나는 세대로 2010~2024년에 태어난 이들을 지칭하는 단어다.

이에 이마트는 변화되는 육아 환경에 맞춰 행사품목, 기간, 가입 대상을 모두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더 긴 시간 동안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행사 상품 수를 크게 늘렸다. 기존 맘키즈 클럽은 분유, 기저귀, 아동 먹거리 등 육아 용품으로 행사 상품을 한정했으나 새롭게 바뀐 맘키즈 플러스는 육아 용품부터 디지털가전, 스포츠 용품, 문·완구 상품까지 확대했다.

3월 행사 품목은 약 2000개로 기존보다 약 2.5배 가량 많아졌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간도 길어졌다. 기존 15일 한정된 기간만 행사를 진행했다면 앞으로는 15일 간격으로 1년 365일 내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가입할 수 있는 자녀 연령 범위 또한 넓어졌다. 이전까지 가입 가능 고객이 만 7세 이하의 자녀를 둔 고객이었다면 맘키즈 플러스는 만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고객(임산부 포함)으로 연령 범위를 확대했다.


오는 15일까지 영유아 과자, 영유아 음료 전품목을 1개 구매 시 30%, 2개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한소아 홍삼정 어린이 30포를 50% 할인하며 친환경 토마토(900g)와 유기농 제주 참다래(4-6입), 유기농 시즈닝 견과 4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보솜이 액션핏 팬티 기저귀, 마미포코 꿀잠팬티 기저귀를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며 아동구두 전품목, 데이즈 아동·주니어 양말, 루키 소프트볼, 루키 야구배트, 윌슨 아동용 글러브, 아동용 축구공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w038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