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노재석 SKIET 사장 "글로벌 톱 소재 기업 성장 원년"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02 09:10

수정 2022.03.02 09:10

노재석 SKIET 사장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사장(사진)이 "2022년을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파이낸셜 스토리를 강력히 실행하는 원년으로 삼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톱 소재 기업으로 성장하는 기반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2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최근 사내 보도채널 스키노뉴스와 인터뷰에서 노 사장은 전기차 배터리 핵심소재인 분리막 생산 사업의 원가 혁신 및 품질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분리막 사업의 운영 안정화와 지속적인 성장에 역점을 두고자 한다”며 “우리 경쟁력과 직결되는 원가 혁신과 제품 품질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고객에게 제품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선제적이고 효율적인 생산설비 구축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글로벌 분리막 시장도 2030년까지 연 평균 20%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습식 전기차용 분리막 수요는 같은 기간 동안 연 평균 24%의 빠른 성장이 전망된다.

노 사장은 “단기적 공급망 불안에 따른 수요 충격에도 각국의 친환경 규제와 자동차 소비자들의 친환경 인식이 높아져 전기차 시대의 도래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는 점은 변함이 없다”며 “반도체 수급 불균형은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완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 시점을 기준으로 그동안 생산 차질로 인한 대기 수요까지 더해져 더 큰 폭의 시장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기존 분리막 외에 폴더블폰 핵심소재인 FCW(Flexible Cover Window) 사업도 새로 벌일 계획이다.

노 사장은 "FCW 사업 등 배터리·디스플레이 소재 중심의 연관 사업들로 영역을 확대해 회사의 성장 구조를 조기에 구축하고자 한다"며 "다가올 전고체 배터리 시장 또한 염두에 두고 있으며 이와 같은 신규사업 실행을 통해 2025년에는 FCW 등 새로운 비즈니스가 회사의 기업가치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는 2030년까지 전 세계 모든 생산거점에 친환경 전력을 도입해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배출하는 전체 온실가스를 70% 이상 감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