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3월 중 분양 예정인 라이프형 컨셉테마 상업시설 아카이브 109, 춘천 대표 랜드마크로 ‘우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02 10:00

수정 2022.03.02 10:00

3월 중 분양 예정인 라이프형 컨셉테마 상업시설 아카이브 109, 춘천 대표 랜드마크로 ‘우뚝’

강력한 부동산 규제 정책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지방에서까지도 아파트 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아 오르고 있다. 주거지로써, 투자처로써 부동산에 관심을 많이 보였던 이들은 이러한 상황에서 수익형 부동산에 눈을 돌리고 있다.

하지만 다 같은 수익형 부동산은 아니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위해서는 꾸준한 수요와 유동인구가 있어야 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 등도 뒷받침돼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주목받고 있는 곳이 바로 춘천 온의지구다.

춘천 온의지구는 현재 새로운 부촌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 클래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등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서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새로운 상권도 함께 형성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메가박스와 롯데마트 등이 순차적으로 오픈하여 신흥 상권을 형성 중이다.

다만 새로운 상권이 개발 중에 있지만 아직 더 필요한 상황이며, 기존의 상권과 상가가 노후화돼 더 큰 변화가 필요하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단순한 일반적인 상권보다 M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상권이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으로, 컨셉테마 상가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체류시간을 늘리고자 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춘천 온의동에 새로이 들어서는 ‘아카이브 109’는 춘천 고속버스터미널 바로 옆에 자리하는 최고의 입지뿐 아니라 춘천 단일 최대 규모의 라이프형 컨셉테마 상업시설이기에 분양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춘천에서 처음 선보이는 라이프형 컨셉테마 상업시설인 이곳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다. 복합 문화 상업 공간으로 다양한 쇼핑, 생활, 소비, 여가 시설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춘천의 대표 랜드마크가 될 ‘아카이브 109’는 힐링문화를 영위할 수 있는 라이프형 컨셉테마 상업시설로 기존의 일반상가와의 차별성을 높였다.

인근에는 춘천경찰서, 춘천우체국, 강남동 행정복지센터 등이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며, 도보 5분 거리의 경춘선(ITX) 남춘천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온의지구 중심 입지인 만큼 주거와 업무, 상업시설을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생활의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춘천 최초의 컨셉테마 상업시설답게 자작나무 컨셉의 독특한 외형을 보이며, 일반상가 대비 월등한 층고를 보인다.
최소 3m~최대 5m에 해당하는 높이로 다양한 업종을 유치할 수 있다.

이 외에 법정대비 245.7%의 주차비율로 113대를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아카이브 109’ 분양 관계자는 “춘천시는 오는 5월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개장도 앞두고 있어 관광수요가 더욱 기대되고 있는 상황인데, 춘천터미널 바로 옆 코너 자리에 아카이브 109가 들어서 몰려드는 관광객을 흡수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온의지구 내 부족한 상업시설을 해소할 수 있는 복합 문화 상업시설인 만큼 많은 분들이 분양 전부터 관심을 가져 주시고 있다”고 설명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