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노동복지

비보존 헬스케어, 비마약성 진통제 외용제 2상 승인

뉴시스

입력 2022.03.02 09:15

수정 2022.03.02 09:15

기사내용 요약
'겔' 형태에서 '크림'으로 제형 변경

(사진=비보존헬스케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비보존헬스케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비보존 헬스케어는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외용제 임상 2상 임상시험계획이 지난 달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회사는 각 임상 기관별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IRB는 참여자 안전을 위해 연구 적절성과 안전성, 윤리성 등을 심의해 임상연구를 승인하는 종합병원 내 의결기구다.

오피란제린 크림의 효능 및 안전성 평가를 위한 임상 2상은 근막통증증후군 환자 90명을 대상으로 한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두 곳에서 진행된다.

작년 초 종료된 오피란제린 외용제 1b/2상은 겔 제형으로 임상이 진행됐으나 겔의 단점인 피부 끈적임, 번들거림 등의 도포감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2상부터는 크림 형태로 제형이 변경됐다.


비보존 헬스케어 오동훈 대표는 “수술 후 통증에 사용되는 오피란제린 주사제와 달리 외용제는 사용범위가 넓어 대중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만큼 오피란제린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며 “기관별 IRB를 빠르게 완료한 후 올해 상반기 내 임상 시작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