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한국테크놀로지 최대주주 추가 지분 취득…주주가치 제고, 경영권 안정 기대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한국테크놀로지 최대주주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지분 취득에 나섰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최대주주인 한국이노베이션의 김용석 대표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84만9365주의 한국테크놀로지 주식을 신규 취득했다고 2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한국이노베이션과 대표이사 등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한국테크놀로지 주식은 3657만1898주(26.39%)에서 3842만1263주(27.73%)로 증가하게 됐다.

앞서 한국이노베이션은 전년도 발행된 22회차 전환사채 130억원을 인수해 한국테크놀로지의 경영과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의지를 보인 바 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지분을 추가 매수해 경영권 안정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지분 취득은 최대주주의 주주가치 제고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대주주의 지분 증가는 주가 안정 뿐 아니라 지배구조 강화 및 경영권 안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현재 부동산 시행,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신사업이 본궤도에 올라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며 기업 설명회 등을 지속적으로 열어 진행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면서 "자체 사업을 통한 성장을 이루는 한편 자회사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해 매출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