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시,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 참여 기관 모집

부산광역시청 전경 © News1 DB
부산광역시청 전경 © News1 DB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는 기관 협력을 통해 연구·개발(R&D) 사업을 발굴, 지역 산업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2022년도 제1차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에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은 연구자 간 협력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구체적인 사업으로 기획하는 것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1차 공모를 시작으로 4월에 2차, 5~6월에 3차 공모를 진행해 연구·개발 과제 총 30여 개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예년과 달리 예비타당성조사가 필요한 총사업비 500억원 이상의 사업과 그 이하 사업을 구분해 기획비 지원에 차등을 뒀고, 대학이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분야의 기획 주관기관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초광역권 중대형 연구·개발(R&D) 협력사업 발굴과 기획으로 지원의 폭을 넓혔다.


지원대상은 부산시 소재 산업체, 대학, 연구기관, 대학병원 등이며, 지원 유형은 Δ혁신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지역수요기반형 Δ부산시 관련 부서와 연계하는 정책수요기반형 Δ수요기업, 컨설팅 업체 등과 함께 하는 현장수요맞춤형 등 3가지로 나눠 과제를 선정한다.

이번 1차 공모는 3월14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총 15여 개 과제가 선정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