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카카오T 브랜드택시 마스터 어워즈…110명 시상

뉴시스

입력 2022.03.02 10:35

수정 2022.03.02 10:35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운송사업자 KM솔루션·DGT모빌리티와 '2022 카카오 T 브랜드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공동 개최하고 우수 택시 서비스를 제공한 110명을 선정·시상했다.

2일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3사는 지난달 28일 '카카오 T 브랜드택시 마스터 어워즈'를 열어 카카오 T 블루·벤티·블랙 등 브랜드택시 기사 회원 중 '이 기사님 또 만나기' 요청을 가장 많이 받은 100명의 마스터 크루와 감동적인 선행을 실천한 특별상 10명을 선정했다.

마스터크루는 상장과 함께 마스터크루임을 나타내는 14K 금배지, 와펜, 백화점 상품권 등을 받았다.


특별상은 카카오 T 택시 서비스 이용 후 승객들이 보내온 운행 현장의 생생한 감동 사연들을 기반으로 다시보고싶상, 천사크루상, 깔끔크루상 등 10인을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하고, 실제 사연을 영상편지로 재구성해 소개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크루 여러분의 노고로 카카오 T 브랜드택시가 이용자들에게 선진화된 택시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이동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도 기여할 수 있었다"며 "브랜드택시 크루들의 일상과 업무환경에도 더욱 의미 있는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12월 진행한 전국 7개 지역 카카오 T 블루 가맹점협의회와의 상생간담회를 통해 크루가 호출 취소 수수료 일부를 배분받을 수 있도록 정책 변경안을 논의하고 안심보험을 블루에 이어 벤티, 블랙까지 확대 제공키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