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남원시, 사랑가 재해석한 ‘흥’ 음원·뮤직비디오 영상 공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남원=뉴시스]이학권 기자 = 전북 남원시는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사랑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흥[Korea Vibe]’ 음원과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작해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한복문화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남원의 대표 관광자원과 한복의 만남을 통해 ‘한복문화도시 남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

‘흥’ 은 춘향전의 배경인 남원에서 이몽룡과 성춘향의 만남을 춘향전 대표 판소리 ‘사랑가’와 힙합장르인 트랩(Trap) 비트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 곡은 ‘바운스 키즈’라는 듀오 멤버로 활동한 힙합가수 브로큰립스와 샤이너를 비롯해 남원시 홍보대사인 KBS개그맨 조래훈과 정진영이 가창을 도왔다.

또 라치카 소속 댄서 및 인플루언서인 뉴욕 출신 미국인 에밀리와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참여해 뮤직비디오의 멋을 살렸다

‘흥(Korea Vibe)’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주요 음원사이트와 ‘남원와락’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양인환 관광과장은 "지역의 문화예술 자원과 접목한 신나는 음악을 통해 흥과 멋이 어우러지는 고장, 남원의 관광명소를 즐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un-055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