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서귀포시 "건강한 나를 위해 하루 7000보 실천합시다"

뉴시스

입력 2022.03.02 13:19

수정 2022.03.02 13:19

기사내용 요약
1일 7000보 공통…플로깅 챌린지 접목
단체별 실천·릴레이 건강포럼 등 진행

【서귀포=뉴시스】서귀포시청사 전경. (사진=뉴시스DB)
【서귀포=뉴시스】서귀포시청사 전경. (사진=뉴시스DB)
[서귀포=뉴시스] 이정민 기자 = 서귀포시는 이달부터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서귀포시 사회단체 실천 운동’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운동은 ▲건강한 ‘나’ 1일 7000보 걷기 ▲건강한 ‘도시환경’ 단체별 실천운동 ▲건강한 ‘지역공동체’ 단체별 릴레이 건강포럼 등으로 구성된다.

1일 7000보 걷기는 공통 실천과제다. 모바일 앱(워크온) 내 시 공식 커뮤니티(서귀포보건소)에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공통 실천과제를 접목한 플로깅 챌린지를 진행하며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챌린지는 1일 1만보 플로깅, 3일 3만보 플로깅, 길 따라 플로깅 등이 있다.


단체별 실천운동은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의 ‘건강(+), 쓰레기(-), 봉사(÷) 플로깅 범시민실천운동’을 시작으로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서귀포시협의회 등이 이어받는다.


시는 이와 함께 건강한 지역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단체별 릴레이 건강포럼을 진행한다. 오는 26일 서귀포시연합청년회가 릴레이 시민운동의 물꼬를 틀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해 시민들의 참여해 한 걸음씩 모이면 전국 최하위 수준인 서귀포시 걷기 실천율이 전국 최상위권으로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73jm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