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장화진 신임 사장 선임

뉴스1

입력 2022.03.02 14:41

수정 2022.03.02 14:41

장화진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구글클라우드 제공) © 뉴스1
장화진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구글클라우드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구글 클라우드는 장화진 구글클라우드코리아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장화진 사장은 구글클라우드의 국내 비즈니스 전략과 구글클라우드, 구글 워크스페이스 등 구글 클라우드의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운영 및 시장 전략을 총괄할 예정이다.

카란 바좌 구글 클라우드 아태지역 총괄은 "구글 클라우드는 한국에서 강력한 성장 궤도에 올라섰다"며 "장화진 사장의 풍부한 경험으로 구글 클라우드가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 신임 사장은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고위 경영직을 역임하며 IT 분야에서 30년 이상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다.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및 항공우주공학 학사 학위를,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기계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장 신임 사장은 구글클라우드에 합류하기 전 마이크로소프트 아태지역 전략 사장을 지냈다.
이에 앞서 IBM에서 아태지역 산업 및 유통 부문 총괄, 한국IBM 대표 등 주요 직책을 역임한 바 있다.


장 신임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는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기 위해서 직접 제공하는 솔루션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광범위한 기기 및 서비스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구글이 제공하는 최고의 서비스와 구글 클라우드만의 검증된 솔루션으로 기업과 소비자의 거리를 더욱 가깝게 좁히는 여정에 함께 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