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다이슨 코리아, 스타필드 하남에 국내 두 번째 데모 스토어 오픈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02 14:58

수정 2022.03.02 14:58

다이슨 데모 스토어 스타필드 하남. 다이슨 코리아 제공
다이슨 데모 스토어 스타필드 하남. 다이슨 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 코리아가 스타필드 하남에 국내 두 번째 데모 스토어 '다이슨 데모 스토어 스타필드 하남'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1년 1월 여의도 IFC몰에 국내 첫 데모 스토어를 오픈한지 약 1년만이다.

지난 2월 28일 오픈한 국내 두번째 다이슨 데모 스토어는 다이슨이 전 세계적으로 주력하고 있는 D2C 리테일 방식을 강화하는 일환이다. 다이슨은 이를 통해 더 많은 국내 고객에게 다이슨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이슨 데모 스토어의 주된 목적은 고객들이 다이슨 제품을 직접 시연하며, 다이슨 엔지니어에게 교육받은 '엑스퍼트'로부터 제품의 핵심 기술과 작동 방식을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스타필드 하남의 다이슨 데모 스토어에도 엑스퍼트들이 상주하여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설명과 일대일 상담 등을 제공한다.


특히 가정에서 발생하는 크기별 먼지와 오염 물질을 직접 청소해보며 다이슨 무선 청소기의 강력한 성능을 확인하고, 과도한 열로 인한 손상 없이 스타일링이 가능한 다이슨의 헤어 케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실시간으로 공기 질 데이터를 확인하며 다이슨 공기청정기 및 가습기를 체험하고, 사용자와 주변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조명 제품군도 시연 가능하다.

다이슨 코리아 한지훈 대표이사는 "다이슨은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지속 강화하여 고객 접점을 더욱 늘려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이슨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람들이 제품을 경험하고 구매하는 방식의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가상 및 온라인 환경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해왔다. 2021년 11월 공개된 '다이슨 데모 VR'은 고객들이 몰입감 있는 가상의 온라인 환경인 다이슨 데모 VR에서 제품을 보다 명확히 이해하고 시연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상 및 온라인 경험은 오프라인 매장의 운영 방식을 보완하여 물리적 오프라인 세계에서 가상 세계의 편의성과 역동성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