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디아블로, 이날치와 협업 영상 조회수 40만 눈앞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아영FBC는 디아블로 와인이 국악밴드 이날치와 협업한 캠페인영상 '도깨비 와인'이 조회수 40만을 금명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3일 밝혔다.

도깨비 와인 캠페인 영상은 칠레에서 건너온 '악마가 지킨다는 와인'을 가져온 주인공이 '김서방'과 함께 거하게 한상을 벌인다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영상은 디지털화된 우리 전통가락을 들려주며 역동적인 전통 춤사위, 사자탈춤 등을 보여준다. 디아블로 로고가 새겨진 와인 잔과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이 영상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도깨비 와인 영상은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하고자 한국의 가이드에 맞춰 제작했다. 전세계적으로 K콘텐츠의 인기와 위상이 높아지며 콘차이토로 측에서도 기꺼이 협력했다는 후문이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 와인은 대한민국 1만원대 와인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국민 와인"이라며 "한국 와인시장의 영향력은 물론 K컬쳐의 높아진 위상을 고려해 디아블로가 한국인의 문화코드에 맞춘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은 전국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와인나라 직영점, 와인나라 온라인몰에서 1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공식 SNS와 디아블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