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자동차정비 견적 모바일로 척척"..르노삼성차 국내 완성차 최초로 구축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03 10:21

수정 2022.03.03 10:21

부산지역 제조업 매출 1위 기업 르노삼성자동차가 자동차 정비 견적으로 온라인으로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부산지역 제조업 매출 1위 기업 르노삼성자동차가 자동차 정비 견적으로 온라인으로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지역 제조업 매출 1위 기업인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는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최초로 온라인으로 자동차 정비 견적을 받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3일 "자사 온라인 정비예약서비스에 국내 완성차 최초로 온라인 정비 견적기능을 추가하고 봄철 차량관리 특별할인 프로모션을 함께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온라인 정비 예약 서비스를 개편해 국내 완성차 중 최초로 서비스 메뉴 견적 기능을 선보인 것이다.

정비 서비스 희망고객은 르노삼성차 모바일 앱(MY르노삼성 및 MY르노) 등을 통한 온라인 정비 예약때 서비스 네트워크 선택 단계에서 '온라인 견적기능 제공 네트워크'를 선택하면 주요 소모품 교체비용을 사전에 확인,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정비 예약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봄맞이 차량관리를 지원하는 특별할인 프로모션도 이달 한달간 갖기로 했다.

오는 31일까지 르노삼성차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정비 예약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엔진오일을 교체하면 20% 할인혜택과 더불어 프로모션 종료 후 1만원 상당의 정비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모바일 앱 회원 고객이 타이어를 교체할 경우 본당 5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전체(4본) 교체때는 추가로 차량용 청소기도 제공한다.

모바일 앱 비회원 고객에게는 해당 프로모션 기간 동안 엔진오일 교체 20% 할인혜택만 제공된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마케팅본부장은 "더욱 편리하고 투명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준비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비 서비스에 더 큰 만족을 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온라인 정비 예약과 온라인 서비스 견적 기능은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모든 직영 사업소, 일부 협력 네트워크에서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 정비 예약은 해당 정비 네트워크의 스케줄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예약일 기준 3일 이후 날짜부터 선택 가능하다.

고객은 온라인 서비스 견적 기능으로 주요 소모품 항목에 대해 공임을 포함한 예상 서비스 견적을 예약 단계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가격정보 미기재 항목의 경우 해당 서비스 네트워크에 입고한 후 가격 확인이 가능하다.


개편된 온라인 정비 예약 기능은 MY르노삼성, MY르노 모바일 앱과 함께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