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집 근처에서 다 누리는 ‘원스톱’이 대세 ‘안성 우방아이유쉘 에스티지’ 금융 혜택도 돋보여


안성 우방아이유쉘 에스티지 조감도
안성 우방아이유쉘 에스티지 조감도

최근 분양시장에서 대형마트나 쇼핑시설 등 각종 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생활에 필요한 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돋보이는데다 거기에 코로나19로 인해 큰 이동없이 집 근처에서 모든 생활을 해결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더욱 인기를 누리는 추세다.

실제로 KB부동산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주택 구매 시 가장 우선하는 조건으로 커뮤니티 시설을 포함한 주변 생활환경을 꼽은 응답자가 40.57%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기존에 각광 받았던 교통(33.61%)과 출퇴근 거리(16.29%)를 웃돈 만큼 원스톱 생활권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늘어난 것이다.

이러한 탓에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아파트는 가격 상승도 가파르다. 국토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경기 남양주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다산’ 전용 84㎡는 지난해 말 11억2000만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 단지는 인근에 현대아울렛이 위치해 생활 편의가 뛰어나다.

부동산 관계자는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서 효율, 편리함 등이 각광 받으면서 이에 맞게 아파트 역시 쇼핑 시설이 가까워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곳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원스톱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인프라가 형성된 곳은 핵심 입지임을 반증하는 것이므로 가치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안성 우방아이유쉘 에스티지 84㎡B 내부 모습
안성 우방아이유쉘 에스티지 84㎡B 내부 모습

이러한 가운데 최근 선착순 분양을 알린 ‘안성 우방아이유쉘 에스티지’에도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 안성 공도읍 양기리 302-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48세대 규모로 들어서며 전용면적 84·148㎡으로 구성됐다. 특히 단지는 지난해 입주자 모집공고를 낸 만큼 강화된 대출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데 더해 계약금 5% 무이자 대출까지 가능해 실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었다.

무엇보다 단지는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입지에 들어서서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롯데마트, 롯데시네마가 자리해 생활·문화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도 가깝다. 여기에 안성과 평택의 사이에 입지해 더블 생활권을 갖춘 점도 장점이다.

한천, 안성맞춤가족공원, 만정리유적공원 등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고 단지 앞 문기초를 비롯해 공도지구 학원가도 가까워 자녀 교육 여건도 잘 갖췄다. 경부고속도로 안성IC, 평택제천고속도로 남안성JC, 공도시외버스정류장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특화 설계가 적용돼 주거 품격도 높였다. 발코니 확장 시 오픈형 주방인 ‘아이유쉘 다이닝’이 제공돼 폭넓은 주방에서 동선 불편함 없이 효율적으로 식사를 준비할 수 있고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 연출도 가능하다. 이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프리미엄 다이닝(유상)’ 선택 시 아일랜드장 확대 및 유럽산 하드웨어(blum)가 적용돼 높은 공간 활용성과 내구성을 느낄 수 있다.


입주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주택법에 명시된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은 최대 3년이지만, 안성 우방아유쉘 에스티지의 경우 공사 기간이 3년을 초과하는 만큼 소유권이전 등기 전에 분양권 전매를 할 수 있다. 여기에

한편, 안성 우방아이유쉘 에스티지의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죽백동 일원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