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남양유업, 우유팩에 사회적 메시지 담는 캠페인 전개

남양유업, 우유팩에 사회적 메시지 담는 캠페인 전개

[파이낸셜뉴스] 남양유업이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메시지 등을 우유팩에 담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남양유업에서 생산하는 대표적인 우유 브랜드인 맛있는우유GT 대용량(900mL) 제품들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제품 광고 문구가 표기되어 있는 우유팩 측면 공간을 마케팅 목적이 아닌,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메시지들을 새긴 디자인을 적용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활용될 맛있는우유GT 브랜드는 남양유업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제품 중 하나다. 앞으로 제품을 접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사회적 메시지들을 전달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앞서 남양유업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해양경찰청과 업무 협약을 통해 국민 안전을 위한 해양 사고 예방 활동 등 해양경찰청 캠페인 활동을 우유팩에 디자인하여 알려왔다.
또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한 중앙방역대책본부의 '거리두기' 캠페인 활동을 우유팩에 디자인해 생산했던 바 있다.

남양유업은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 활동을 상시 시행할 계획이다. 앞으로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단체와 일반 소비자들의 의견과 활동도 디자인에 적용해 추진할 예정이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