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언제 어디서나 학교예술 즐기자"…학급·동아리 영상 공모

뉴시스

입력 2022.05.15 09:01

수정 2022.05.15 09:01

기사내용 요약
16일부터 접수…우수작은 소정의 기념품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세종=뉴시스]김정현 기자 =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는 16일부터 학교예술교육 캠페인 '예술온교실'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초·중·고 학생들이 학교 수업이나 동아리를 통해 주도적으로 참여한 뮤직비디오·광고 제작, 연주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6일부터 11월 말까지 '학교예술교육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 예술 활동 영상을 접수 받아 공개하며, 우수작을 뽑아 소정의 기념품 또는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캠페인 주제인 '언제 어디서나 함께 즐기는 학교예술교육'에 맞는 3분 내외의 영상을 제작해 접수하면 된다. 형식은 뮤직비디오, 연극, 뮤지컬, 전시회, 뉴스 등 제한이 없으나, 학교 예술동아리나 교과 수업에서 진행한 활동이어야 한다.


교육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회복을 맞이한 전국 학교 현장에서 학생 주도의 예술 활동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교육부는 학교 예술 활동을 북돋고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학교예술교육 공모전과 성과보고회를 올해 하반기에 개최할 방침이다.


캠페인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학교예술교육포털 홈페이지 내 '예술온교실' 행사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가원 학교예술교육중앙지원단에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ddobag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