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전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6월 30일까지 모집
전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공공데이터 사용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2022년 전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로 나눠 추진한다. 공공데이터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바라면 오는 6월 30일까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누리집이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서류·발표평가를 거쳐 대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 총 6개 작품을 선정한다. 대상과 우수상은 전남도지사상과 각각 상금 400만원, 300만원을 수여한다. 장려상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준다.

분야별 상위 1개 팀은 오는 8월 말 열리는 행정안전부 주관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전남도 대표로 참가한다. 이와 함께 보완사항 자문과 컨설팅, 사업화를 위한 창업지원 등 혜택도 주어진다.

손재형 전남도 스마트정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 활용을 증진하고,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창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민과 도내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