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IBK기업은행, 26일부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관련종목▶

IBK기업은행, 26일부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이 오는 24일부터 개최하는 'IBK창공 데모데이' 관련 포스터. IBK기업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IBK기업은행은 오는 24일부터 3일 동안 서울 중구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최초로 IBK창공 4개 센터(마포·구로·부산·대전)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다. 더 많은 혁신 창업기업들이 벤처캐피탈(VC), 유관기관들과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데모데이 기간과 참여기업 규모를 확대했다.

행사는 총 3일 동안 진행되며 1일차 딥테크, 2일차 플랫폼, 3일차 바이오헬스로 업종별 세션을 구분해 각 산업의 미래와 사업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육성기업 중 40개사가 피칭에 참여해 신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홍보를 진행한다.

행사 이후에는 신사업 진출 및 투자를 원하는 대·중견·중소기업, 벤처캐피탈(VC) 관계자들이 IBK창공 기업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된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관계자 및 일반인들을 위해 'IBK창공 메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한 창공부스에서 참여기업 40개사의 제품 및 서비스 소개 영상과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해당 기업 홈페이지 또는 SNS계정으로 연결도 가능하다.

데모데이 사전신청은 오는 26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모든 행사는 IBK창공 유튜브 채널 또는 이벤터스 웨비나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