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안철수, 김동길 명예교수·고흥길 전 국회의원 등 선대위 명단 발표

뉴스1

입력 2022.05.15 11:11

수정 2022.05.15 11:11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가 1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한 음식점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2.5.13/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가 1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한 음식점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2.5.13/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안철수 국민의힘 경기 성남 분당갑 재·보궐선거 후보가 15일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 고흥길 전 국회의원 등 유명인사와 정치인, 언론인 등이 포함된 캠프 선대위 1차 명단을 발표했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Δ고흥길·윤종필 전 국회의원 Δ전 성남시장 예비후보 장영하 변호사 Δ김민수 전 분당을 당협위원장이 임명됐다.

부위원장은 Δ김서중 전 국민의당 분당갑 지역위원장 Δ윤병화 전 분당갑 고문 Δ방성환 경기도의원 후보 Δ이기인 경기도의원 후보 Δ박종각·박영애·김보석·이영경·김종환·한선미 성남시의원 후보가 맡았다.

후원회장은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 장정은 전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맡았으며 고문단에는 신복철 전 자유한국당 분당갑 당협위원회 상임고문이 포함됐다.


총괄선대본부장에 강주동 전 성남시의원, 전략기획위원회에 유주상 전 대통령 인수위 전문위원, 종합상황실장에 권영주 전 분당구 주민자치협의회장, 조직본부장에 박광순 성남시의원, 직능본부장에 이외성 전 대통령 직속 노동위원회 위원, 유세본부장에 김석균 저 국민의당 민원국장, 소통본부장에 이명구 전 성남시 신흥3동 부녀회장이 임명됐다.

공보본부장은 노재덕 전 경향신문 미디어전략실장, 공보특보는 김종술 전 KBS 보도본부 취재기자, 기획특보는 지석규 한국디자인사이언스연구소 센터장, 캠프 대변인은 홍경희 전 대통령직 인수위 부대변인, 공보단장은 윤영희 전 국민의당 부대변인이 맡았다.


안철수 후보 캠프는 “이번 인선은 성남시 분당 지역의 전문가와 명망가 중심으로 영입했다. 분당의 발전과 도약의 초석을 다진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철수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분당 야탑역 인근에 마련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