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이재명 "인천 빚더미 앉힌 세력 보다 민주당이 잘해"

기사내용 요약
"유능한 민주당 후보들 덕분…심판보다 일꾼"

이재명 "인천 빚더미 앉힌 세력 보다 민주당이 잘해"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함께 치러지는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4일 오전 인천시 계양구 선거사무소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14. dy0121@newsis.com


[서울=뉴시스]홍연우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은 15일 "인천이 빚더미 지자체의 대표에서 전혀 그렇지 않은 지방정부로 거듭난 것도 결국은 유능한 민주당 후보들 덕분"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윤환 계양구청장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민주당 후보들, 시장들이 잘했다. 성과도 내고, 기업도 유치하고, 기반시설도 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날 격려사에서 "우리 민주당에 유능한 인재들이 많다"면서도 "지난 선거에서 안타깝게도 제 부족함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좌절하고, 지금까지 tv도 못 켜는 어려움을 겪고 있어 죄송하다"고 했다.

이어 "정치인은 국민에게 무한 책임지는 존재이기 때문에 언제나 국민의 입장에서, 그리고 당원으로서 당의 입장에서 국민과 국가, 그리고 당에 도움 되는 일을 선택해야 된다고 확신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심판은 끝났고 국민들 삶을 보듬어 낼, 더 낫게 만들 유능한 인물이 필요할 때"라며 "말만 하는 말꾼이 아니라 성실하게 일하는 유능한 일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인천이 전국 지방선거의 승패를 가늠하는 중요한 가늠자가 되어가고 있다"며 "윤환 후보가 계양에서 잘 싸워주고 계신다. 반드시 이길 뿐만 아니라 압도적으로 이겨서 우리 인천 선거에 크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1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