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윤석열 정부 전기수도공항철도 민영화? 이재명·송영길 고발당했다

홍창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22 12:31

수정 2022.05.22 12:31

국민의힘 "가짜뉴스 조장 이재명·송영길 고발의뢰"
윤석열 정부 전기수도공항철도 민영화 추진 안했다
[파이낸셜뉴스]

/사진=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후보 페이스북
/사진=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후보 페이스북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와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공기업 민영화 가짜뉴스를 반복 유포했다며 이들을 고발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주장하는 '공기업 민영화'는 명백한 가짜뉴스라고 강조했다.

오늘 22일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장 공명선거본부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와 송영길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낙선목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 의뢰했다.

이재명 후보와 송영길 후보는 지난 18일 페이스북에 '전기·수도·공항·철도 등 민영화 반대' 문구를 올렸다. 두 후보가 페이스북 메시지를 올리자 민주당 의원들이 잇따라 같은 게시물을 올렸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 빠른 속도로 '공기업 민영화' 가짜뉴스가 퍼졌다는 게 국민의힘 주장이다.


국민의힘 공명선거본부는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는 해당 문구(민영화 반대)와 함께 매일 오전 9시에 해당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해 달라는 취지의 이른바 '국민 저항 운동'까지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어 "다음 날(19일) 선거운동용 문자메시지도 해당 문구를 담아 서울시 유권자에 발송했다"고 덧붙였다.

김웅 공명선거본부장은 "윤석열 정부는 전기·수도·공항·철도를 포함한 민영화를 추진한 바 없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지난 19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서 "전기·수도·철도·공항 민영화를 검토한 적도 없고 제가 검토 지시를 내린 적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 이야기가 최근에 막 돌고 있는데 누가 민영화를 (한다고) 했길래 그러시는지, 무슨 근거로 그러는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오늘 22일 서울 여의도 순복음교회 예배에 참석하기 전 신도들을 향해 임지를 들어보이며 인사하고 있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사진=뉴시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오늘 22일 서울 여의도 순복음교회 예배에 참석하기 전 신도들을 향해 임지를 들어보이며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