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이재준 “이동환-김은혜 경제자유구역 공약, 한심”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22 14:46

수정 2022.05.22 16:51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장 후보. 사진제공=이재준 후보 캠프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장 후보. 사진제공=이재준 후보 캠프

【파이낸셜뉴스 고양=강근주 기자】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장 후보가 22일 “이동환 국민의힘 고양시장 후보의 경제자유구역 공약은 실현 가능성 없는 한심한 공약”이라고 비판했다.

이재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기업에 잘못된 메시지를 전달해 고양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테크노밸리’ 조성만 흔들릴 수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재준 후보는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해서도 “앞서 양주시에 가서 ‘경제자유구역 지정으로 양주 발전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에 동참하겠다’고 약속했다”며 “그런데 고양시에도 또 경제자유구역을 지정하겠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미 윤석열 대통령도 대선 공약으로 대전-세종 산단을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하겠다고 밝혓다”며 “국민의힘은 대통령 따로, 경기도지사 후보 따로, 고양시장 후보 따로 경제자유구역 공약을 남발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또한 “경제자유구역을 지정하면 모든 것이 해결될 것처럼 말하지만, 행정을 모르고 하는 말”이라며 “무분별한 경제자유구역 지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무한경쟁 늪으로 몰아넣어 사업성을 약화시키는 결과만 초래할 뿐”이라고 성토했다.

이재준 후보는 “고양시장이든 경기도지사든 현실성 없이 말만 하는 초보에게는 절대로 지방정부를 맡길 수 없는 이유가 명확해졌다”며 “이재준은 재선 고양시장이 되어 지금 추진 중인 사업들부터 성공적으로 만들어내는 일에 매진할 것이다.
허황된 그림이 아닌, 하고 있는 일부터 제대로 해내는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