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농진청 개청 60주년 기념 어린이 농촌체험 교육

김현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23 18:36

수정 2022.05.23 18:36

농촌진흥청 직원이 '개청 60주년 기념 지역주민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뉴시스
농촌진흥청 직원이 '개청 60주년 기념 지역주민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뉴시스
농촌진흥청이 개청 60주년을 맞아 미래 세대에게 대한민국 농촌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했다.

농진청은 지난 21일 4개 소속기관과 '개청 60주년 기념 지역주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어린이 체험, 문화 공연, 기획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에게 연구시설을 개방해 농업·농촌 연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는 우리나라 농업기술의 발전상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진청 4대 농업 연구기관 순환버스 관광(셔틀버스 투어), 어린이 농업과학 체험 운영, 주민 참여형 기획 행사와 공연 등이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아이들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지역 주민 A씨는 "평소 방문하기 힘든 국가 연구기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행사를 열어 우리나라 농업 연구의 현주소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뜻깊었다"며 "여러 가지 체험을 즐기며 모처럼 아이들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최유림 농진청 개청 60주년 기념사업 추진기획단장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개청 60주년 기념행사가 농업연구 현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