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KB, KPGA 대회 데이터 방송 중계…'B tv 플러스바' 첫 적용

기사내용 요약
JTBC 골프 채널서 출전 선수·순위·선수별 하이라이트 실시간 제공

[서울=뉴시스]SK브로드밴드의 데이터 방송 'B tv 플러스바'가 적용된 골프 중계 화면.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서울=뉴시스]SK브로드밴드의 데이터 방송 'B tv 플러스바'가 적용된 골프 중계 화면.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2일부터 5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핀크스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오픈 2022' 남자 골프 대회에 데이터 방송 'B tv 플러스바'를 적용해 중계한다고 1일 밝혔다.

B tv 플러스바는 이번 대회를 중계하는 B tv 채널 132번(JTBC 골프)이 제공하는 데이터 방송으로, 국내 스포츠 중계 방송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B tv 고객이 JTBC 골프 채널을 선택하면 15초 뒤 자동으로 B tv 플러스바 데이터 영역이 활성화된다. 이를 통해 출전 선수, 조편성, 실시간 순위, 선수별 AI(인공지능) 편집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특히 좋아하는 선수의 플레이 모습을 따로 즐길 수 있는 하이라이트 영상이 골프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존에는 리더보드 상위 선수 중심으로 중계방송이 되었기 때문에 다른 선수들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현장에 가야만 했기 때문이다.


본 경기에 앞서 최경주, 박찬호, 박지은, 윤석민, 이보미, 김하늘, 김한별, 박상현 등 8명의 스포츠 스타들이 출전하는 'SK텔레콤 채리티 오픈'이 1일 개최되고 참가 스타들의 생생한 경기상황과 영상이 데이터 방송과 함께 중계된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야구, 축구 등 국내 스포츠 중계에 확대 적용해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충족하는 새로운 스포츠 중계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 CO담당은 "B tv 플러스바는 시청자들이 스포츠 경기를 더욱 생생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특히 SKT AI 기술을 기반으로 계속 업그레이드 시켜 시청자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