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지자체

임병택 “시민 섬기며 시흥가치 두배로 높이겠다”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02 06:49

수정 2022.06.02 06:49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가운데). 사진제공=임병택 당선인 캠프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가운데). 사진제공=임병택 당선인 캠프

【파이낸셜뉴스 시흥=강근주 기자】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은 “다시 한 번 더 시흥시장으로 일할 수 있는 영광을 안겨주신 시민께 머리 숙여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첫 마음, 그대로 시민을 섬기며 시흥시 가치를 더 높이 두 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임병택 당선인이 발표한 당선소감문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다시 한번 더 시흥시장으로 일할 수 있는 영광을 안겨주신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첫 마음, 그대로 시민을 섬기는 시흥시장이 되겠습니다”

2020년 2월 시흥에 첫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며 시민을 위로하고 싶었습니다. 주저하지 않고 그곳에 천막 시장실을 설치했던 그 첫 마음 그대로 일하겠습니다.
모든 역량을 발휘해 시흥시민의 삶을 돌보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시흥시의 가치를 더 높이 두 배로 만들겠습니다”

지난 4년의 성과 그리고 경험과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대병원과 서울대치과병원 설립이 확정되었고, 월판선, 신안산선 등 전철이 착공되었습니다. 시흥광명 3기 신도시와 매화역도 확정되었고, 환경오염을 이겨낸 기적의 호수 ‘시화호’가 인공서핑장과 더불어 대한민국 대표 해양레저관광단지로 변하고 있습니다.

시흥시는 전국 17번째, 경기도에서는 11번째로 인구 50만을 넘어서는 도시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시 승격 당시인 1989년부터 31년 만에 인구 9만 명에서 50만 대도시로 도약했습니다. 올해 대도시 지위를 획득했고 지방자치법이 개정되면서 외국인 포함 시흥시 인정 인구수도 57만으로 훌쩍 늘어났습니다.

더 할 일이 많습니다. 더 잘할 자신 있습니다. 시흥의 가치를 더 높여 시흥시에 산다는 자부심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교육-경제도시> 꼭 만들겠습니다. 저에게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제가 가진 모든 것을 한 점 아낌없이 쏟아 부을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합니다.


끝으로 이번 선거에서 당선되신 모든 분에게 축하 말씀을, 낙선하신 분들께는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흥이 화합과 상생으로 큰길을 함께 열어가도록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이고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