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엘리스, AI 양재 허브와 'AI·SW 개발자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02 08:55

수정 2022.06.02 09:22

엘리스, AI 양재 허브와 'AI·SW 개발자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파이낸셜뉴스]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가 서울시 인공지능 전문 기관인 AI 양재 허브가 주관하는 'AI·SW 개발자 양성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AI·SW 개발자 양성과정은 AI 양재 허브 주관으로 취업준비생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AI 및 SW 역량을 보유한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모델개발, 인공지능 웹 개발 총 3가지 커리큘럼으로 전 교육 과정을 AI 양재 허브와 엘리스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이론, 실무 개발자와의 프로젝트 가이드 및 멘토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취업 연계 지원을 위한 포트폴리오 및 면접 코칭, 채용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AI 양재 허브는 서울시가 인공지능 특화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한 기관이다. 현재는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컨소시엄에서 운영하며, 기술 자원 및 연구 역량, 개방형 혁신 연구 문화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관련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다.
인공지능 관련 분야에서 졸업 예정인 학부생 및 취업준비생이면 누구나 구글 설문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트랙당 40명씩 총 120명이고, 교육 일정은 7월 4일부터 8월 19일까지이다.


엘리스 김재원 대표는 "이번 교육은 배운 내용을 바로 실습하며 실질적인 역량을 향상할 수 좋은 기회"라며, "개발자 양성 과정을 통해 국내 AI, SW 분야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