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응팔' 류혜영, 킹콩 전속계약…임수정·이동욱 함께

뉴스1

입력 2022.06.02 09:26

수정 2022.06.02 09:26

류혜영© 뉴스1
류혜영© 뉴스1


류혜영© 뉴스1
류혜영© 뉴스1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배우 류혜영이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2일, 류혜영이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연기자 레이블 킹콩 by 스타쉽과 한 식구가 되어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류혜영은 단편 영화 '여고생이다'로 데뷔 후 독립 영화, 장편 영화를 불문하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자신만의 단단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특히 그는 tvN '응답하라 1988'에서 성보라 역으로 출연, 안방극장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또 '은주의 방' '로스쿨' 등 작품마다 열연을 펼쳤다.

킹콩 by 스타쉽 이진성 대표는 "류혜영은 진정성 있는 연기력과 독창적인 분위기를 갖춘 배우"라며 "앞으로 킹콩 by 스타쉽은 든든한 동반자이자 파트너로서 류혜영과 함께하며 그가 가진 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류혜영과 계약을 체결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에는 가수 케이윌,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정세운, 크래비티, 아이브 등이 소속되어 있고, 연기자 레이블 킹콩 by 스타쉽에는 배우 김범, 손우현, 송승헌, 송하윤, 신승호, 신현수, 안소요, 오소현, 오혜원, 유연석, 이광수, 이다연, 이동욱, 이루비, 이미연, 이승헌, 이진, 임수정, 전소민, 정원창, 조윤희, 채수빈, 천영민, 최원명, 최희진, 한민 등이 소속되어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