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고창군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모집

고창군보건소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고창군보건소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고창=뉴시스]이학권 기자 = 전북 고창군보건소는 질병관리청·원광대학교와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위한 조사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고창지역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지역보건 의료계획 수립과 보건사업 수행에 필요한 건강통계자료를 생산하는 것으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 6명으로, 조사원은 오는 8월16일부터 10월31일까지 관내에서 조사대상 가구로 선정된 표본가구를 방문해 태블릿 PC를 이용한 1대 1 면접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요건은 20세 이상의 성인 중 컴퓨터,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자(개인 공인인증서 사용 가능자)로 이중 취업자는 자격에서 제외된다.


희망자는 고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조사원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고창군보건소 방문보건팀에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063-560-8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병수 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통해 조사된 자료는 각종 건강정책을 수립하고 수행하는 데 중요한 기초자료로 쓰인다"며 "조사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un-055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