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울산시, 민선8기 공약이행 계획수립 "적극 추진"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국민의힘 김두겸 울산시장 당선자가 2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2.06.02. bbs@newsis.com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국민의힘 김두겸 울산시장 당선자가 2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2.06.02. bbs@newsis.com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울산시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국민의힘 김두겸 후보가 새로운 시장으로 당선됨에 따라 민선8기 공약이행계획을 수립해 적극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민선8기 공약이행 계획은 '시민에게 일자리를', '경제에 활력을', '청년에게 기회를', '울산인으로 자부심을', '삶에 보람을', '자연과 함께', '도시에 품격을', '이동이 편리하게' 등 8대 목표, 20개 전략, 108개 과제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글로벌 에너지허브 구축,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설, 원전해체 에너지 산업 육성, 자율운항선박 성능실증센터 완성, 도심항공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 등의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일자리 만들기에 주력한다.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기술강소기업 유치, 외국인 기업 투자유치, 제2 농수산물도매시장 건립, 농어촌 취약지역, 지방 어항 정비 등을 적극 추진한다.

청년 정책 특별보좌관 신설, 청년 창업인큐베이트 설치, 종합대학교 유치, 청년 행복임대주택 공급 사업을 통해 청년에 대한 기회 확대를 시행한다.

울산인의 자부심 고취를 위해 공공산후조리원 건립과 어린이집 확충 및 보육지원 확대, K팝 사관학교 설치, 퇴직자 활용 파출소 부활, 실버타운 조성, 장애인 이동권 확대 등을 추진한다.

제2 울산대학교 병원, 울산의료원 건립, UNIST 의과학원 설립, 반려동물 건강문화센터 건립, 공공 골프장 조성, 문화쇼핑타운 건설, 테마형 도서관 건립 등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하게 문화·여가 생활을 누리도록 할 계획이다.

울산기상대 지청 승격, 사연댐 대체 맑은 물 공급, 산림문화복합단지 조성, 대왕암공원 생태공원화 조성 등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삶 조성에 집중한다.

아울러 태화강 위 세계적 공연장 조성, 일산해수욕장 세계적 리조트 유치, 울산역과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연장 등을 통해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울산고속도로 일반도로 전환, 염포산터널 무료화, 삼남-언양-무거 트램 연장, 중앙선 고속열차 울산 유치를 통해 시민의 이동 편의를 돕는다.

이외에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 그린벨트 해제, 남부권 신도시 건설, 옥동 군부대 이전부지 개발, 울산공항 확장 및 고도제한 완화를 추진하고, 스마트 행정 구현을 위해 대민행정서비스 지청 설치,우수 전문직 영입, 시민을 위한 실용적 행정조직 재편에 나선다.


시는 당선인의 공약에 대해 적정성과 이행 가능성, 투자계획 등을 검토한 뒤 실·국·본부별 세부 이행계획을 수립한다.

이어 당선인 보고와 시민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이행계획을 확정한 뒤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최종 확정된 공약 이행계획은 오는 10월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