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창원교육지원청, 미활용 학교부지 20필지 매각 추진

기사내용 요약
먼저 8필지 입찰매각 참가자 8일까지 접수
공공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에 매각 공고

창원 대산초등학교 공유재산 입찰매각 부지 안내 현수막.(사진=창원교육지원청 제공) 2022.06.02.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 대산초등학교 공유재산 입찰매각 부지 안내 현수막.(사진=창원교육지원청 제공) 2022.06.02.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락)은 미활용 학교 공유재산(구외부지) 매각계획에 의해 선정한 매각 대상 20필지 중 우선 8필지에 대해 입찰매각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매각 대상 8필지는 창원 대산초등학교 부지인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가술리 47-1 논 423㎡, 제동리 106-2 논 1010㎡ 등이다.

입찰 참가는 공공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오는 8일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청 및 학교, 온비드 홈페이지의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매각은 공고를 통한 공개입찰로 매각 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간혹 입찰매각의 공정성을 저해하는 제안이나 요구를 하는 경우도 있어 입찰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입찰자는 금품·향응 등 수수, 입찰가격 사전 협의 및 담합, 알선·청탁을 통한 입찰 관련 특정정보 제공 요구 행위는 금지되므로 반드시 청렴서약서 내용을 숙지 후 입찰하고,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해야 한다.

계약 담당 공무원도 부당한 제안이나 요구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차단하고 있다.

이상락 창원교육장은 "학교가 관리가 힘든 장기 미활용 구외부지 매각으로 학교의 재산업무를 크게 경감할 수 있도록 하되 공정한 매각절차로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