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SC제일은행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3기 참여자 모집

SC제일은행의 'Womdn in FinTech' 모집 홍보물. SC제일은행 제공
SC제일은행의 'Womdn in FinTech' 모집 홍보물. SC제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SC제일은행은 여성 청년 대상의 핀테크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인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3기 참여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핀테크 창업에 관심이 있는 만 35세 미만 여성으로, 참여 희망자는 1~3명의 팀을 구성해 온라인 접수 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남성의 경우에도 연령 기준을 충족하면 대표가 아닌 팀원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다. 오는 7월 8일 아카데미에 참가할 수 있는 20개 팀을 발표한다.

아카데미 참가 팀들은 오는 7월 14일부터 약 2달간 핀테크 산업의 이해와 비즈니스 모델 수립 구체화를 위한 창업 역량 강화 교육을 받는다. 세부 프로그램은 △핀테크 비즈니스모델 및 기본 창업교육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의 직무 멘토링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홍콩 산하 SC벤처스의 글로벌 핀테크 워크숍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 및 협력기관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핀테크 창업가와의 개별 멘토링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새로운 경영 화두인 지속가능금융 트렌드와 ESG경영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다루는 ‘기업가정신’ 교육 과정이 신설된다.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팀은 오는 9월에 열리는 '데모 데이'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시연하는 기회를 얻는다. 데모 데이에서 선정된 상위 팀은 창업 지원금과 함께 성평등한 여성·가족 지원공간인 '스페이스 살림'의 공유사무실 입주를 지원한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