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경기관광축제 홍보관 운영

도내 17개 시‧군 각각 홍보관 운영해 축제, 관광지 등 직접 홍보
경기도가 6월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경기관광축제의 매력을 알린다.
경기도가 6월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경기관광축제의 매력을 알린다.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는 오는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경기관광축제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독립부스 형태의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박람회를 찾는 여행객에게 화성 뱃놀이축제, 이천 도자기축제 등 경기관광축제 20개와 여주 오곡나루축제, 연천 구석기축제 등 문화관광축제 5개를 소개하는 홍보 책자를 배포한다.

또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을 주요 대상으로 도자기, 음악, 만화, 콩, 쌀, 산나물 등의 축제 핵심 콘텐츠를 활용한 그림 그리기 체험과 배지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홍보관 방문객에게는 룰렛 등 현장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경기관광축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활용해 만든 기념품도 증정한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올해 현장 중심으로 개최 예정인 경기관광축제를 적극 홍보해 타지역 방문객 유치를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등 도내 17개 시·군도 별도로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지역축제와 관광지, 특산물 등을 각각 소개할 예정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