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네이버 D2SF, 로보틱스 기술 스타트업 2곳에 후속 투자

임수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16 17:01

수정 2022.06.16 17:01

관련종목▶

두 팀 모두 네이버 D2SF로부터 첫 투자 유치해 기술 성장
네이버 D2SF가 16일 시드 투자 후 성장을 지원해 온 로보틱스 기술 스타트업 2곳에 후속 투자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 D2SF가 16일 시드 투자 후 성장을 지원해 온 로보틱스 기술 스타트업 2곳에 후속 투자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제공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D2SF(D2스타트업 팩토리)가 시드 투자 후 성장을 지원해 온 로보틱스 기술 스타트업 2곳에 후속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투자 대상이 된 스타트업은 △세이프틱스 △플로틱이다.

세이프틱스는 물리적 충돌 실험 없이 시뮬레이션만으로 협동로봇의 안전성을 분석·예측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로봇 구조와 역학정보를 모델링해, 다양한 충돌 시나리오에 따른 영향을 높은 정확도로 예측할 수 있다.


플로틱은 물류센터의 입출고 과정을 자동화하는 로봇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해당 솔루션은 기존 물류센터의 설계나 구조 변경 없이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어 도입 시간 및 운영 비용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세이프틱스는 2020년 기술 개발 초기 단계에서 네이버 D2SF로부터 첫 투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플로틱은 네이버랩스 로보틱스 인턴 멤버들이 지난 2021년 창업한 팀이다. 법인 설립 직후 네이버 D2SF로부터 첫 투자금을 유치했다.

이번 투자 대상이 된 두 팀은 모두 네이버 D2SF 첫 투자 이후 네이버랩스와 꾸준히 교류하며 접점을 모색 중이다.
세이프틱스는 네이버랩스와 함께 협동로봇 안전성 실험을 진행한 바 있다. 플로틱은 '네이버 D2SF @분당'에 입주해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김인혁 네이버랩스 책임리더는 “로봇의 일상화는 어느 한 회사가 몇몇 기술만으로 이룰 수 있는 일이 아니고, 보편적인 기술부터 물류 등 특정 도메인의 전문 서비스 로봇까지 다양한 회사들이 생태계를 구성해 협력적 가치 창출이 일어날 때 비로소 가능하다”며 “네이버랩스는 여러 로보틱스 기술 스타트업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생태계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