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뉴스1) 백운석 기자 = 청양군은 2022년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슬기로운 청양청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운영사업은 청년 간 네트워크 활성화와 다양한 학습기회 제공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이달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청년 대표단체인 청년네트워크가 진행할 이 사업은 청년학교 3개 과정과 청년 커뮤니티 4개 분야로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학교 과정은 Δ청년 부자방법 찾기 Δ지역자원 탐색 공유 Δ재활용 셀프 인테리어로, 첫 번째 과정인 ‘청년 부자방법 찾기 경제학 교실’은 22일부터 8월 3일까지 7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청춘거리에 있는 청춘극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 커뮤니티 분야는 Δ공연 Δ문화 Δ창업 Δ지역홍보로 30일까지 4개 팀(5인 이상 구성)을 선발해 각 팀에 250만원의 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군은 사전에 지역 청년과 충남도립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해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청양에 거주하거나 군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하고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슬기로운 청양청년’에 문의하면 된다.
구정서 청양군 미래전략과장은 “청양군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주는 청년교육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