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엔데믹 맞아 팸투어 등 부산 알리기 '시동'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23 18:25

수정 2022.06.23 18:25

코로나19 이후 본격적인 관광교류 재개에 앞서 외국인 관광객 팸투어단이 연이어 부산을 찾고 있다.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부울지사,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다양한 국가의 팸투어를 추진하고 팸투어단 환대행사 등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시는 방역 빗장이 풀리자 인바운드 수요를 높이기 위해 지난 5월부터 국내 중화권 여행사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터키, 캐나다 등 현지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해 쉴새 없이 부산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집중 홍보의 하나로 시 등은 오는 25일 오전 8시 김해공항으로 들어오는 싱가포르 팸투어단에 관광안내지도 3종과 웰컴키트를 나눠주고 기념사진을 찍는 등 환대행사를 할 예정이다.

싱가포르 팸투어단은 마이스 관계자 11명과 언론·여행업계 관계자 등 15명이다. 이들은 해동용궁사, 뮤지엄1, 송도 해상케이블카, 롯데아울렛, 대형카페 등을 4박 5일 일정으로 돌아볼 예정이다.


앞서 24일 입국하는 하노이, 방콕 탑승객을 위해서는 1층 대합실에 포토월과 마스코트 인형을 세워 입국 환영 퍼포먼스를 마련했다.

이어 30일에는 한국관광공사 후쿠오카지사와 협업을 통해 일본 여행업협회(JATA) 큐슈지부 임원단이 부산을 방문해 이틀간 송도해상케이블카,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등을 둘러본다.


조유장 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해외 언론인과 여행업계 관계자 팸투어는 부산의 진면목을 현지 언론이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관광상품과 콘텐츠를 확대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