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진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7곳…내달 1일부터 무료개장

기사내용 요약
사전예약·선착순 입장 등 수용인원 제한…안전운영에 중점

[진주=뉴시스]진주시, 금호지 수변 테마공원 물놀이장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시, 금호지 수변 테마공원 물놀이장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오는 7월1일부터 8월28일까지 관내 어린이들이 여름철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해마다 여름철이면 타 지역 워터파크 또는 물놀이장으로 떠나는 시민들에게 집 근처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공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 문화 정착을 위해 시설 규모에 따라 수용인원 제한, 수경시설 내외에서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정기적인 수질관리, 안전요원 배치 등 보건안전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공원별 물놀이장 이용방법은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물초울공원, 금호지수변테마공원)과 진양호공원 홈페이지 예약하기(어린이물놀이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바닥분수 4개소(물초울공원, 평거녹지, 초장1지구 근린2공원, 남가람공원)는 선착순 현장접수 후 수용인원 이내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으로 50인 이상 사람이 모이는 곳에서 올바른 마스크 착용을 당부하는 한편 시설별 운영시간과 이용방법에 차이가 있다"며 "해당 홈페이지의 물놀이 수경시설에 대한 안내 사항을 반드시 숙지해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진주=뉴시스]진주시, 진양호 어린이물놀이터.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시, 진양호 어린이물놀이터.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