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김광수 제주교육감 당선인 7월1임 취임식…행사 간소화

기사내용 요약
비전과 정책 방향 밝힐 예정…취임식 이후 기자회견도 계획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뉴시스 제주취재본부와 인터뷰하는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당선인. woo1223@newsis.com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뉴시스 제주취재본부와 인터뷰하는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당선인. woo1223@newsis.com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김광수 제주교육감 당선인이 외부 초청 인사 없이 직원과 소통하는 자리를 겸하는 간소한 취임식을 갖는다.

김광수 제주교육감직 인수위원회는 내달 1일 제주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직원과 인수위 위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수위는 "김 당선인이 학력 격차 해소, 고교체제 개편 등 제주교육의 산적한 과제를 신속하게 수행하고, 학교 현장의 학사 운영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취임식을 간소하게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고 전했다.

취임식은 ▲부교육감 취임식사 낭독 ▲교육감 취임 선서 및 취임사 낭독 ▲도민 및 교육가족의 당선 축하 메시지와 교육감에게 바라는 내용을 담은 동영상 상영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 순으로 40여분간 진행할 예정이다.

김 당선인은 취임사를 통해 제주교육이 나아갈 비전과 정책 방향을 도민과 교육가족에게 밝힐 예정이다.
취임식은 제주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한편 김 당선인은 취임 첫날 취임식에 앞서 국립제주호국원과 제주항일기념과, 제주4·3평황공원 참배로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취임식 이후 오후 1시30분에는 취임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