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민주 "尹도 모르는 설익은 주52시간제 개편이 국기문란"

뉴시스

입력 2022.06.24 14:05

수정 2022.06.24 14:05

기사내용 요약
"정부 공식 입장 아닌 것 발표했다면 책임 물어야"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06.24.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06.24.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형섭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윤석열 대통령이 주52시간제 개편 논의가 정부의 공식 입장은 아니라고 선을 그은 데 대해 "윤석열 대통령도 모르는 설익은 정책 발표야말로 국기문란"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어제 '노동시장 개혁 추진방향' 발표에 국민은 윤석열 대통령의 '주120시간 노동' 발언이 현실화되는 것이냐며 불안해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신 대변인은 "오늘 윤 대통령은 '정부의 공식 발표가 아니다'라고 해명다"며 "국민의 반응에 놀라 서둘러 책임을 회피하는 것은 아니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어제 발표된 노동시장 개혁 추진방향은 노동자에게 장시간 저임금 노동을 강요하는 노동개악 선언"이라며 "정부의 공식 입장도 아닌 것을 무책임하게 발표했다면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전날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노동시장 개혁 추진방향 브리핑에서 현행 '주 52시간'을 기준으로 적용되고 있는 근로시간을 '월 단위'로 개편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주당 최대 12시간 연장근로가 가능하게 돼 있는 것을 월 최대 48시간으로 바꾸겠다는 것으로 노동계 등의 반발이 터져 나왔다.


그러자 윤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주 52시간제 개편에 대해 "아직 정부의 공식 입장으로 발표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phite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