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세종대 일반대학원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 2022 후기 산업체 특별전형 신입생 모집

뉴시스

입력 2022.06.24 14:28

수정 2022.06.24 14:28

[서울=뉴시스]세종대 전경. 사진 세종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세종대 전경. 사진 세종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선민 인턴 기자 = 세종대(총장 배덕효) 일반대학원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는오는 27일부터 7월4일까지 8일간 2022학년도 후기 산업체 특별전형 신입생 5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방위산업청 주관 '방위산업 계약학과 지원사업'에 선정된 세종대 일반대학원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 국방우주공학전공은 기업 채용조건형으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입학금을 제외한 등록금 전액과 연구활동 지원금을 지원받는다. 선발된 학생들은 석사학위 취득 후 바로 방산업체에 취업할 수 있다.

교과과정은 기업과 대학이 연구 프로젝트 주제를 함께 선정한 후 2년간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정기적인 워크숍을 통해 학생의 연구성과 공유·평가가 이뤄지며 채용 예정 기업과 산업체 인턴십을 통해 현장실습이 이뤄진다.
졸업 후 기업에서 즉각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연구 수행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오는 8월 말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다.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는 "내년부터 한화·KAI·대한항공 등 다양한 방산업체와도 협력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mpark1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