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진주소식] 국토안전관리원, 교육품질제고위원회 개최 등

[진주=뉴시스]국토안전관리원, 교육품질제고 위원회.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국토안전관리원, 교육품질제고 위원회.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은 교육품질제고위원회를 개최해 인재교육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설기술인 교육훈련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육품질제고위원회는 관리원 인재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훈련의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위원회다.

이번 회의에서는 건설기술인 교육훈련규정 제정(안)과 건설기술인 학사관리지침 제정(안)에 대한 검토와 자문을 실시하고, 교육생들과 강사들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교육품질제고위원들은 건설기술인 건축직무분야 교육과정 개설과 관련해 건설기술인의 최초, 계속, 승급교육의 차별화와 교육생들이 실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커리큘럼 구성을 강조했다.


관리원 인재교육원은 위원회 자문결과를 반영해 새로 제정되는 제규정과 건축직무분야 교육 완성도를 높이고, 안전관리에 특화된 교육기관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남동발전, 대학생 청렴서포터즈 발대식

한국남동발전은 경남 진주 본사에서 제2기 대학생 KOEN 청렴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5월 공고를 통해 최종 선발된 4팀은 앞으로 4개월간 매월 청렴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오프라인 캠페인 활동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