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노동복지

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본격 가동

뉴시스

입력 2022.06.24 15:14

수정 2022.06.24 15:14

기사내용 요약
18개 제약기업 및 스타트업 참여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3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회관에서 제1차 디지털헬스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3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회관에서 제1차 디지털헬스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가 본격 가동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최근 공모를 통해 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23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회관에서 디지털헬스위원회(이하 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동아제약, 동화약품, 박스터, 삼진제약, 안국약품, 유영제약, 제일약품, 파마리서치, 한독, 한미약품, 휴온스, GC녹십자, 라이프시맨틱스, 베이글랩스, 빅씽크, 올라운드닥터스, 에임메드, 웰트 등 총 18개의 제약기업과 디지털헬스 스타트업 등이 참여했다. 위원장에는 동화약품 한종현 사장이, 부위원장에는 경대성 한미약품 이사와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가 선임됐다.
간사는 강성지 웰트 대표가 맡는다.


협회는 디지털헬스케어의 개념 및 정체성 정립 등 각종 이슈를 담론화하고, 공동 아젠다를 발굴하기로 했다. 제약과 디지털헬스의 이종 영역간 융합에 기반한 개방형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원희목 회장은 “해외에서도 디지털헬스케어가 진행되고 있고, 미래에 상당한 각광을 받을 것이다”며 “디지털헬스위원회가 정부와 제약기업, 스타트업을 매칭하고 각 주체를 잇는 커뮤니케이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