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KT 에이블스쿨 수료생, 정부 IT 경진대회서 대상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24 15:56

수정 2022.06.24 15:56

관련종목▶

에이블스쿨서 쌓은 실무 감각으로
사회문제 해결할 완성도 높은 AI 서비스 개발
[파이낸셜뉴스] KT가 배출한 디지털 인재가 정부 주관 행사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KT는 청년 디지털 인재양성 프로그램 '에이블스쿨' 수료생들이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에 출전해 대상과 우수상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상 수상팀이 시상식 현장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제공.
대상 수상팀이 시상식 현장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제공.
이번 해커톤에는 전국 소프트웨어(SW) 인재 706명이 150개 팀으로 참가했다. 이 중 대상을 수상한 '도로정찰대'팀과 우수상을 수상한 '크로마키'팀은 올 상반기 에이블스쿨 1기를 수료하고 KT에 채용된 이들로 구성됐다.


KT 에이블스쿨은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신사업 분야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KT가 운영하는 디지털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6개월 간 총 840시간의 에이블스쿨 교육 과정을 통해 쌓아온 인공지능(AI) 실무 경험을 토대로 각각 '위성사진 기반 도시 정비 AI 서비스'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영상 자동 모자이크 서비스'를 개발했다.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점, 곧바로 상용화가 가능한 만큼 완성도가 높은 점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팀 구성원들은 "에이블스쿨에서 배운 AI와 SW 지식을 토대로 문제를 발굴하고 제한 시간 내 빠르게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KT 1등 워크숍 방식을 활용한 것이 주효했다"며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발에 착수하며 현업 개발자 출신의 에이블스쿨 코치와 함께 쌓아왔던 실무 경험들을 떠올렸고, 이번 수상을 통해 AI 역량을 검증받을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KT는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을 선발해 내달 26일부터 새로운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