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폴리텍, 안전한 기술 교육 이어간다…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24 16:06

수정 2022.06.24 16:06

한국폴리텍대학은 23일 화성캠퍼스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사진=fnDB
한국폴리텍대학은 23일 화성캠퍼스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한국폴리텍대학은 23일 화성캠퍼스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조재희 이사장, 전국 40개 캠퍼스 학장, 인재원장 등 대학 주요 관계자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안전보건경영방침’은 △안전보건 관련 법률 및 규정 준수 △안전문화·의식제고 △안전한 근로·교육환경 조성 △상생협력 체계 강화 등 ‘안심하고 다니는 안전한 대학’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 실행 방향을 담았다.

폴리텍은 재해예방을 위한 위험요인 개선 등 안전보건 경영을 지속하기 위해 지난 1월 안전관리부를 확대·개편했다.
올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하고 대학 연구실, 실험실습실 중심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조재희 폴리텍 이사장은 “폴리텍은 일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일할 수 있는 사회를 위한 평생직업능력개발기관으로서 국민 모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준수해 나갈 것”이라면서 “안전한 대학 만들기 실천에 구성원들의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