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하태경 "NSC 지침에 국방부 입장 바뀌었다…서주석 거짓말 입증"

최종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25 13:36

수정 2022.06.25 13:36

하태경 국민의힘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이 지난 22일 인천 연수구 해양경찰청을 찾아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사진=뉴스1
하태경 국민의힘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이 지난 22일 인천 연수구 해양경찰청을 찾아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서주석 전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사무처장이 해양수산부 공무원 고(故) 이대준씨 죽음에 대한 국방부 입장 번복을 지시했다는 주장과 관련한 국방부 문서를 공개했다. 앞서 서 전 처장은 앞서 하 의원의 주장에 대해 "시신 소각에서 소각 추정으로 바꾸라는 지시를 하지 않았다"고 부인한 바 있다.

국민의힘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서 전 처장의 거짓말을 입증하는 국방부 자료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서 전 처장은 자신 때문에 국방부의 입장이 시신 소각 확정에서 추정으로 바뀐 것은 아니라고 했지만 자료를 보면 NSC 사무처 지침에 따라 국방부 입장이 바뀌었음을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하 의원이 공개한 문서에는 "2020년 9월27일 국방부는 청와대 안보실로부터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에 대한 주요 쟁점 답변 지침을 하달받았다"며 "이에 따라 국방부는 '시신을 불태우는 만행을 확인'→'시신 소각이 추정되며 공동조사가 필요'로 조정된 입장을 설명했다"고 기술돼 있다.


하 의원은 "북한의 전통문이 오자 안보실 사무처 지침으로 국방부 입장이 바뀌어버린 국기 문란 사건"이라며 "제2의 6.25를 막기 위해서 대한민국의 안보를 굳건히 지키기 위해서는 적어도 북한의 거짓선동에 부화뇌동하는 청와대를 용인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