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대구 조정대상지역 1년 6개월만에 해제, 대구 ‘빌리브 라디체’ 분양 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30 15:37

수정 2022.06.30 15:58

대구 핵심 입지, ‘빌리브 라디체’ 관심
계약금 분납 및 옵션 자율 선택 적용하여 실수요자 몰려
6월 30일 국토교통부는 대구광역시 전 지역을 조정대상지역 해제하기로 밝혔다(단, 수성구는 조정대상지역 유지). 이로 인해 대구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 지역 중 대구는 풍부한 인프라와 ‘달빛내륙철도’와 ‘대구권 광역전철’ 등의 개발호재가 많아 향후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실제로 부산시의 경우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이고 2017년 12월부터 2019년 10월까지 약 2년간의 침체기를 겪었지만, 2019년 11월 부산 조정지역 전면해제 이후 시장은 빠르게 회복세를 보였다. 그 이후 신고가를 갱신하는 단지도 속속 속출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대구는 지속해서 조정대상지역 해제가 언급되던 곳이지만 이번에 무려 1년 6개월 만에 전역이(단, 수성구는 조정대상지역 유지) 해제되면서 앞으로 부동산 시장이 기대되는 곳”이라며 “그 중 대구 내에서도 풍부한 인프라에 개발 호재 수혜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가 집중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신세계건설이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동 본리네거리 인근에서 분양 중인 주거복합단지 ‘빌리브 라디체’ 역시 계약금 분납 및 옵션 자율 선택 등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낮춘 단지로 관심을 받고 있다.


빌리브 라디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계약금 분납제는 총 분양가의 10%에 해당되는 계약금을 5%씩 2회에 걸쳐 나눠 내도록 하는 것으로, 1차로 5%를 내고 한달 내에 5%를 납부하는 방식이다. 분양가의 5%만 있으면 계약이 가능하도록 해 문턱을 낮춘 것이다.

여기에 옵션 선택을 계약자 자율로 두어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브랜드인 ‘비노바(Binova)’를 비롯해 프리미엄 싱크볼 브랜드 ‘아티녹스(ARTINOX)’와 독일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욕실 브랜드 ‘그로에(GROHE)’, 오스트리아 주방가구 하드웨어 브랜드인 블럼(blum) 등 각종 수입 브랜드를 선택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안방 고급 붙박이장 및 빌트인 스타일러, 안방 드레스룸 조명형 시스템 선반 및 판넬, 고급 조명 매립형 복도 장식장, 거실 및 주방 디자인 천장, 수입 원목마루 및 타일, 거실 및 복도 아트월 특화, 현관 중문 등 수납 및 마감에서도 유상 옵션 선택을 통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빌리브 라디체 투시도]
[빌리브 라디체 투시도]

한편, 빌리브 라디체는 대구 달서구 본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49층, 4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84~192㎡ 520세대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4㎡ 86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6월이며,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성동 일원에 마련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