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병무청 '병역이야기 공모전' 개최, 국민 누구나 참여... 영상과 웹툰 등 2개 부문...

7월 1일~9월 30일 홈페이지 통해 참여
[파이낸셜뉴스]
병무청 '병역이야기 공모전' 개최, 국민 누구나 참여... 영상과 웹툰 등 2개 부문...

30일 병무청이 병역에 대한 국민 공감대 확산과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병역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병무청에 따르면 올해 4회째를 맞은 병역이야기 공모전은 병역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병역이행 응원, 병역이행 수범사례, 공정병역, 사회복무 등 병역 전반'에 대한 사항으로 접수 기간은 7월 1일~9월 30일다.

공모전은 △영상(UCC)과 △웹툰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출품하는 모든 작품은 반드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영상 부문은 일반부와 학생부(초·중·고교생 및 해당 연령 청소년)로 구분되며, 장르는 제한이 없지만 30초 이상 3분 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웹툰 부문에선 스토리가 있는 만화 형태를 8컷 이상 또는 시사적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1컷 이미지로 공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병무청은 10월 중 1·2차 심사를 거쳐 우수작 총 38편(영상 30편·웹툰 8편)을 선정한 뒤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1차 심사는 대국민 선호도 정량평가(30%), 2차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정성평가(70%)로 각각 진행된다.

1차 심사 땐 공모작 중 영상은 병무청 유튜브 채널에, 웹툰은 병무청 블로그 채널에 공개되며 일반 국민이 직접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