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박홍률 목포시장 취임…"청년이 찾는 큰 목포 만들겠다"

뉴스1

입력 2022.07.01 13:30

수정 2022.07.01 13:30

박홍률 목포시장이1일 취임식 인사말을 통해 청년이 찾는 큰 목포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뉴스1
박홍률 목포시장이1일 취임식 인사말을 통해 청년이 찾는 큰 목포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뉴스1

(목포=뉴스1) 박진규 기자 =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1일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제41대 목포시장으로 취임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5시30분 환경실무원과 함께 평화광장 일대의 생활쓰레기를 청소차량에 함께 실으며 취임 첫 일정을 시작했고 오전 8시 부흥산 현충탑을 참배한 뒤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은 불필요한 식전행사를 생략하고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을 감안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박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더 큰 목포를 만들어달라는 시민 여러분의 부름을 받고 4년 만에 다시 돌아왔다"면서 "시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반드시 실천해 '새로운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꼭 만들어내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도약하는 목포를 만들겠다"며 "최첨단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는 강소기업을 육성하고 4차 산업혁명의 메카로 키워내 목포에 젊은 청년들이 터를 잡고 기반을 닦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적에 구애받지 않고 정파를 초월해서 오직 목포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정치적 갈등과 반목은 뒤로 하고 목포의 도약과 발전이라는 지상 목표를 향해 다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길 당부드린다 "고 호소했다.

취임식으로 오전 일정을 마친 박 시장은 오후에는 목포시청으로 이동해 기념식수를 가진 뒤 민선8기 목포시장으로서의 첫 결재인 사무인계인수서에 서명했다.


이어 간부공무원과 상견례 후 광주법원 목포지원, 검찰청 목포지청, 해군3함대사령부 등 주요 국가기관을 비롯해 언론사 등을 방문하며 취임 첫날 일정을 마무리한다.

fnSurvey